베트남 취업

2020년 문아풍류 베트남 라이프

문아풍류 2024. 9. 9. 00:50
반응형
SMALL

와우 예상대로

8.31에 해외취업정착금

마지막 3차 정착금이 입금되었어요 :)

근무 1개월 후 3백만원

근무 6개월 후 2백만원

근무 1년 후 3백만원

베트남 목표 중에 하나를 이뤘네요.

나머지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cố lên nhé!


어김없이 이어지는 다욧

 
 

저번엔 직원이 자몽을 주더니

이번엔 아보카도를 줘서

맛있게는 아니고

저는 아보카도 식감이 너무 안 좋아요ㅠㅠ

건강을 위해서 먹기


베트남

한해의 마지막 공휴일!

9.2 독립기념일입니다.

베트남에는 정말로 공휴일이 없어요

1년에 5일인가...

공휴일 즐기기 :)

망고 무침이라고 해야하는건가...

망고를 소금과 고추가루에 버무린것

망고 스무디

밀크티

다해서 4,100원


쉬는날엔 중식아닙니까!!!!!

양장피에 잡채밥

렛츠기릿

그래도 한국에서 먹는게

존맛이지ㅠㅠㅠㅠ

 

 

 

이어지는 다이어트를 위한 쇼핑

 

고구마 키로에 구천백오십원

팔백원 어치 구매

패션후르츠 키로에 팔백십원

이백원 어치 구매

 

베트남 과일 키로에 팔백원

천원어치 구매

사과 키로에 이천원

천육백원어치 구매

그외 멀티탭

수건 등등 해서

만삼천원 나왔네요.


다욧 다욧


열심히 일하는중


이번주도 띠로리

낙 첨!


주말엔 고기를 구워야 제맛

일본 스멜 폴폴

모듬으로 주문

여기 손님 진짜 많네요.

현지물가 대비

가격대가 높은데 현지인도 많네요


이어지는 주말

문화생활

드디어 다만악 개봉!!

회사에서 저를 구해주소서

 

남은 4개월

건강해지겠다는 목표를 갖고

열심히 노력중이에요.

 
 

 

와 갑자기 보너스??!

생산 실적 증가로 인한

보너스 나왔네요.

다음엔 달러로 주세요 :)


너무하네 정말

ㅋㅋㅋㅋㅋㅋ

낙 첨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노조위원장이 추석 선물을 줬어요.

베트남에 추석은 없지만

이렇게 선물 주고 받고

폭죽놀이도 한다네요.

빵에 계란이 들어있어요.

저랑은 안 맞음...

 
 

빵에 번호가 있고 무슨 맛인지 적혀있어요.

주변 회사에서도 계속해서

추석 빵 선물이 들어오기 때문에

확인해보면 새로운 번호들이더라고요.

종류가 엄청 많나봐요.


와우 베트남 동나이 비엔호아에도

두끼가 생겼어요!!!

두끼 사이트 들어가보니까

베트남 50호점 정도 있더라고요.

지난주에 마트에서 600원주고 사서

날마다 아주 열심히

레몬수를 만들어 먹는중

레몬 너무 좋아


 

 

추석 선물이 계속 들어오구요~

역시 삼성화재 답게

한국 물건 들고 오셨네요

 

한국의 맛!!!!

이어서 한국 물류업체에서는

NH 농협 배를!!!


와 거의 1년만에

공단 전기 셧다운

번개치고 난리더니

공단, 시내 정전ㅋㅋㅋㅋㅋㅋ

이날 21시까지 생산라인 야근인데

정전으로 퇴근

다들 소리지르고 얼마나 난리던지...


 

 

한주 더 열심히~~~

 

작년 생일때는

추석 휴가랑 겹쳐서 한국에서 보냈는데

베트남에서 보내는 첫생일이네요

베트남은 한국보다

한살 어려서 개이득!!

 
 

 

기분 좋게 생일 마무리


아무래도 저는

베트남에 살면서

아메리카노 맛을 잃어버렸나봐요

사약 먹은줄...

1일 1아아 해야하는데

베트남 커피는 설탕들어있고

회사 근처에는 아메리카노가 없고

블랙커피 찬물에 타먹으면

직원들은 이상하게 쳐다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면서 이렇게 책 욕심이 있던 적이 있나

제목부터

베트남어 번역연습용

내용은 시사 경제 정치 외교

지금까지 본 책중에 제일 고난이도네요

단어도 문법도 일체 없음

오로지 번역

ㅋㅋㅋㅋㅋㅋㅋ

목표 설정 완료!

파이링~~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