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취업

2020년 문아풍류 베트남 라이프

문아풍류 2024. 9. 9. 00:32
반응형
SMALL

지난번 휴가때

한국에가서 동행복권 사이트 계정을 풀었어야 했는데

안 풀어버리는 바람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심칩 갈아 끼우고 잠깐 정지풀고

별의별 고생해서

새로바뀐 연금복권 5매 구매했네요.

엄청난 끌림으로 구매했으나

1000원 당첨.

복권 당첨 스펙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등 2등 가보자 :)

ㅋㅋㅋㅋㅋㅋ


한가로운 토요일은 무슨

일 없어서 토요일 강제 휴무~

월급 팍팍 까이는중~

미용실 가는길에

투저우못 대학교

지나갈 때마다 느끼지만

투저우못 대학교는 색감이 참 좋은듯.


주말을 버티기위해 쇼핑!

오늘도 어김없이

라면사이에 껴있는 뿌셔뿌셔ㅠㅠ

와우

내고향 잎새주ㅠㅠㅠㅠㅠ

고향 스멜 폴폴

이것저것 생필품도 사려했는데

음? 여기 쿱마트는 원래 식자재만 있는 건가?...

쿱마트는 식자재만 관리하는건지

여기 쿱마트가 식자재만 있는건지

다음엔 빅씨 마트로

이것저것 사다보니 36만동

처음보는데

태국과자인가봐요.

빠다코코넛맛에 초콜릿?

비스켓도 사고

맥주 마실때 먹을 와자비 과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김치라면 원래 저렴하긴 하지만

8개에 삼천원정도

쿱마트 건 바나나

단맛보다는 신맛...

자일리톨 아니고

실리톨

베트남은 실리톨이라고 불러요


자 어디 한번

새로운 과자를 개봉해볼까요

오....

낱개포장이 아니었네

진짜 딱 빠다코코넛

그 사이에 초코

당뇨걸릴맛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네요.

딱 타이밍 맞게

부장님이 사주신 아메 한모음

지쟈스 홀ㄹㄹㄹ리

존맛

 

지난주 일요일

12시간 특근하고

현지 직원이 오리고기 먹자고해서

저녁 9시에 퇴근하고 오리고기집 방문

오 여기도 구운 막창을 파네요

자 오리고기 나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닭 오리 안 먹어요 :)

그런데 잡혀옴

자 모두들 한입 먹고

눈치 싸움 시작 ㅋㅋㅋㅋㅋㅋㅋ

와 계급이 무기라고

저보고 빨리 먹어야 집에 가니까

부장님들 안 먹고 나한테 넘겨버리기ㅋㅋㅋㅋ

와 다들 피곤한 상태에서

식당에 한 30분 있었나

뒤도 안 돌아보고 집에 갔네요.


주말도 못쉬고

요즘 다들 슬럼프고

갑자기 부장님이

장어 먹자고

다들 바로 오케이

그런데 왜 나는

2부장 1차장 사이에 껴있는가

이집 거의 반년만에 갔는데

기본찬이랑 메인 존맛ㅠㅠㅠㅠㅠ

맨날 근처 식당 안 가고

오랜만에 멀리 나간 보람이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역시나

술한잔 하시면

망고슬러시를 찾는 부장님


아? 갑자기 회사에

무슨 문제가 휘몰아치고

갑자기 현지인 총괄장이

친한 반장급들이랑 술자리 제안

응 또 끌려감 :)

2부장 사이에 껴버림

아티소가 간기능에 좋다고 들었는데

부장님 한분이 구하셨다고

술에 타먹어 봤는데

괜찮네요.


와 이건 또 왜 갑자기 회식?...

부장님이 현지인 팀원들한테

회식하게 날잡아 했는데

바로 당일 잡아버림

이번주는 아예 술 마실 한주였나보네요

겨우겨우 노래방 간다는 걸

부장님 노래방 보내고

 

 


어제 왜 노래방 안 가고 집 갔냐며

팀원 전체 망고슬러시로 해장


오랜만에

일본식 구이 전문점

뭔지 모르는 고기를

왕창 시켜먹고

카드 슬래쉬~~

 

 


아따 고향 목포대교도 생각나고

집에 언제 가려나


강가 바라보며

사탕수수로 한주 마무리

 

아파트 상가에 치킨집이 있는데

항상 가서 먹었지

배달이나 포장은 5번도 안 해본듯...

월급도 나왔다

치킨 두마리 플렉ㄱㄱㄱㄱㄱㄱ스!


이번엔 집근처 한국마트ㅋㅋㅋㅋㅋ

여기도 걸어가면 10분도 안걸리는 거리인데

10번도 안 가본거 같네요.

오랜만에 한국과자를 사봤어요

베트남 과자만 사다가

가격보고 놀랬네요 ㅋㅋㅋㅋ

개당 1700원에서 2000원 정도에요

먼저 1 깡, 새우깡 해주기

 

 


이번주 마지막 플렉스

한국마트 가서

2깡하러 감자깡 구매

오 과자랑 만두랑 가격이 비슷해 버리기

 

베트남어 실력을 더 올리겠다는 목표로

시원스쿨 결제!

22개의 강좌를 들을 수 있는데

띠로리

베트남말을 할 수 있다보니

기초를 빼고는 10개 강좌 정도?

뭐 기초도 다시 다지고

단어도 다를 테니까

파이팅!


아파트에 바베큐장이 있다는걸 알고 있었는데

드디어 예약을 했어요.

저희는 20명 예약해서

셋팅비 1200000 VND 한화 6만원

보증금 1000000 VND 한화 5만원

숯 10 kg 150000VND 한화 7천원

총 2350000VND 결제했습니다.


집에 베트남어 교재가 도착했데요.

댕댕아 너가 신났구나

먹을게 아니라구

교재 공책 단어장 이것저것 도착했네요.


오 바베큐ㅋㅋㅋㅋㅋㅋㅋ

굽굽

하지만 나는 약속이 있으므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참 :)


음 코코넛 맛이 좋구나야

코코넛 워터 먹고

안에 싹싹 긁어서 과육까지

야미

 

베트남에서 갑각류는

고급음식입니다.

계속 가보자고 졸랐던

MR.CUA

와 게를 통마늘이랑 마늘 후레이크 같이

튀겼는데 진짜 존맛

아래 게는 그냥

토마토 소스?

모닝글로리 듬뿍 전골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500일차를 기념하며

꼬치구이!

엄청 많이도 시켰넼ㅋㅋㅋㅋ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