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취업

2020년 문아풍류 베트남 라이프

문아풍류 2024. 9. 9. 00:56
반응형
SMALL

한식당 경복궁

양념갈비에 김치찌개 뚝딱

양념갈비 2인분

김치찌개

돌솥비빔밥 해서

5만원 정도 지출


지나가는 길에 우연히

랜드마크81!

역시나 예쁨

제방 창문으로도 보이지만

가까이에서 보니 더 예쁘네


한 3년만에 전쟁박물관, 통일궁

날씨가 너무나 흐리고 찝찝했던 하루

 


와 베트남에도 청년다방이 있어요.

한국에서도 안 가봤는데

통큰오짱떡볶이

참치김밥, 제육김밥

존맛탱

떡볶이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지

29년만에 깨달았네요.

베트남에서 먹었던

떡볶이, 김밥중에 탑


호치민에 온 주 목적

7군 에이스

피부과에 다녀왔어요.

내부도 깔끔하고 시원시원

표피낭종 절개했네요.

진료비

수술비

약값

다해서 6000000vnd

30만원!!!

저는 베트남 보험도 없고...

해외 보험 넣는 다는걸 깜빡

ㅋㅋㅋㅋㅋㅋㅋㅋ

망했음


돈쓴김에 더 쓰러

사이공 스카이덱에 올라갔어요.

해가 지고

두번째 오르니 이제 감흥이 없네요.


분위기 좀 낼겸

본사이 크루즈

1인당 4~5만원이에요.

내부 깔끔

이야

음식 모두 내 스타일 아님 :)

과일 맛집이였네.

육지에서만 보던 호치민 야경을

사이공 강 위에서 보니 또 다르네요

모히또 한잔

사이공 선셋 한잔

클리어

 

 


저는 그렇게 결국

떡볶이가 너무 맛있어서

청년다방에

이틀 연속 출근했네요.

이번엔 차돌떡볶이

요즘 너무 먹고 싶었던 돈까쓰까지

제대로 먹었네요.

호치민 너무 좋아...


오 처음으로 한국에 송금했는데

수수로 우리은행 베트남에서 70불 가져가고

신한은행 한국에서 9달러 정도 가져갔네요.

열심히 또 모아서 돈 보내봅시다!


제발 이번주는 꼭

!

망했어요.


오 드디어 빈증에도 진로가 들어왔어요.

갑자기 여기저기서 잘 보이는중


이어지는 다이어트

 

피부과 치료때문에

운동을 안하니까

먹는거라도 줄여야죠..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케이크 사봤네요.

 

 


회사에서

만동 주워서 cctv보고 주인 찾아줬는데

퇴근할 때 또 만동 주웠네요

복권 달려보자!

결과는 망했어요.


와 해운대

2009년 작인데

베트남에 재개봉했네요.

베트남에 지금 태풍 연속 두개가 올라와서

물난리던데 그래서 하는건가...

cgv는 있고 롯시는 또 없고

재개봉이라 일인당 2300원정도에요

아무튼 10년만에 해운대 다시보기

국제수사 10.30 개봉 예정

담보는 현재상영작

사람들이 담보 많이 보러가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만에 본 해운대는

옷차림과 소품들에서

고등학생 때 향수를 느낄 수 있었네요.

 

요즘 코로나가 줄어들어서

베트남 채용상담회 열리고

좋은 회사들이

많이 채용을 하네요.

면접 관련 연락을 받았으나

아쉽게도

지원했던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로 변경과

근무 조건이 맞지 않아 패스...

너무나 아쉽네요.

호치민 채용상담회에

이력서를 넣어놨으니

연락을 기다려봅니다.

연락이 안 오네요?...


추가로 lg 디스플레이 베트남법인

채용중이라 지원을 해놨어요.

지원자격은 베트남어 상

30명을 뽑는다고 하는데

베트남어를 상으로 불러서인지

지원자가 별로 없네요.

광고가 하도 많아서 모르는 번호는 안 받는데

순간적으로 뭔가 쌔한 느낌이 들어서 받았더니

저는 베트남에 와서

베트남어를 듣고 이렇게 당황한 적이 처음이네요.

엄청난 속도, 북부 남부 발음 차이, 통화품질

첫문장에서 엘지 디스플레이, 내이름 듣고

아 뭔가 잘못됨을 인지ㅋㅋㅋㅋㅋㅋㅋ

왜 우리 회사에 오고싶나요.

베트남에 온지 얼마나 되었나요.

우리 회사에 온다면 어떤 직무를 하고 싶나요.

등등 10질문 정도

다행인지 아닌지 딱 한문장 이해 못했어요.

베트남 어느 회사를 가도

꼭 물어보는 단순한 질문인데 너무 당황했네요.

진짜 알아듣기 힘들었어요.

뭐 알아 들었으니까 이렇게 나열하고 기억하는건데

나름대로 머리써서

프로그램 이름을 일부러 말해서 대답하고 제가 반대로

내가 말한 프로그램 혹시 아냐고 질문도하고

다시 한번 말해주세요를

더 고급지게 통화 품질이 안 좋으니 다시 한번 말해주세요

표현도 해보고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진짜 너무 아쉽네

진짜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갑자기

전화 받아서 베트남어 인터뷰하니까

놀래고 당황해서 땀 뻘뻘 흘렸네요.


자 과연

5천원 당첨!

본전 찾았으니 다행


이번주엔 담보를 보고 왔어요.

개봉한지 일주일도 넘었고

한국 영화라 그런지

10명도 안됨ㅋㅋㅋㅋ


엘지 디스플레이와

유선 잡 인터뷰를 통해서

정말 당황하고 놀랐지만

반대로 현재 베트남어 능력에 대해

다시 한번 뒤돌아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개인적으로도 상황,표정,느낌이 없는

전화로 의사소통 잘하는 사람이

정말 잘하는 거라고 인정하기 때문에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엘지 디스플레이 인사관리자님

면접 연락 좀 주세요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