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취업

2019년 문아풍류 베트남 라이프

문아풍류 2024. 9. 8. 23:46
반응형
SMALL

빈증대학교 다닐때

학교 앞 패밀리마트 도시락이랑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 패밀리마트 도시락이랑

같아서 도저히 먹을게 없구나 했는데!

동카츠 도시락 발견????

그래도 먹을만 했쥬

나는 gs25 돈까스 도시락이 그립구나야ㅠㅠ

패마 갈 때마다 보이던 볶음 너구리

다시는 안 먹기로 :)

너무 달아요


제 친구 두명이

7월에 호치민으로 놀러온데요!

이것은 이세상 화법이 아니다...

제가 한국말 못 알아 듣는거 아니죠?

ㅋㅋㅋㅋㅋㅋㅋ

월급이 들어왔는데

카드 비밀번호 틀려서 락 걸린지

2주만에 카드 락 풀고

돈 다 빼버리기!

ㅋㅋㅋㅋㅋㅋㅋ은행 간김에

지갑에 있던 10달러 환전하는데

한국말하는 베트남 직원이

10달러 밖에 안 하세요? 묻는데

잠시 머릿속에

밖에?....

10달러 밖에?....

이거 듣고

이직원 한국말 정말 잘한다 느꼈어요.

모바일 뱅킹으로

달러에서 동 환전시킨 금액

전액 출금

신난다요


은행에 다녀온 기쁨도 잠시

업무 때문에 야근하는데

같이 야근하는 베트남 직원 누나들이

반미 먹으라고 주셨어요.

음 그런데 누나 이거 고수

왜 이렇게 많아요ㅋㅋㅋㅋㅋㅋ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출근 집 출근 집 출근 집

아파트 1층에서 치쏘 달려주고

그런데 부장님 저는 왜 잔이 두개죠?...

더 마셔서 소주병에

꽃이 펴야하는데

다음날 출근에 지장이 없게

알코올 프리!

이로써 저는 베트남에 있는

3가지 숙취해소 음료를 바셔봤어요

컨디션, 알코올프리, 이름모를일본제품


드디어 베트남에도 악인전이 개봉했어요.

검색하다가 설마 호치민에서만 상영하나

했지만 저희 동네

동네까지는 아니고...

그랩 자동차로 만원정도니까

먼 동네 롯시에서도 상영한데요

일요일에 보러갑니다 :)


빨리 퇴근 시켜주란 말이다!


퇴근하고 집가서 씻고 옷 갈아입고

자 쇼핑을 떠나볼까

커피콜라 2묶음

감자칩 1통

감자과자 1봉지

껌 1통

청소제품 5개

다해서 308,200동

대략 한화 15,000원


다음 쇼핑 장소는

메디케어

나를 위한 선물로

멀티비타민 구매

469,000동

대략 한화 23,000원

오 성분 따위는 신경쓰지않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돈으로 비타민 처음 사봤어요

한국에서 절대 안 먹었는데

몸 건강해야겠죠?...


마지막 쇼핑코스는

패 밀 리 마 트!

원래 빅씨에서 다 사오려했는데

굳이 패마에도 있는 제품을

무겁게 들고 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패스

타이거 크리스탈 6캔

삿포로 블루캡 3캔

생수 5통

햄버거 1개

샌드위치 1개

233,000동

대략 한화 12,000원

냉장고 정리까지 끝!

혼자사는 집이라면

정말 예쁘게 아주 멋있게

꾸밀 자신이 있는데

같이 사는 집이니까 정도껏 적당히하기 :)


롯데마트 도착하자마자

롯데시네마로ㅋㅋㅋㅋㅋ

예매 완료!

남은시간 쇼핑 즐겨버리기~


남는시간에 롯시 구경도 해보고

솔로콤보가 75,000동?

대략 한화 3700원

ㅋㅋㅋㅋㅋㅋㅋ

영화도 잘 안 보고

팝콘도 잘 안 먹는데

돈 있을 때 즐겨버리기


드디어 드디어!

친구들을 만났어요ㅠㅠ

빈증대 다닐 때

저에게 밥 사주고 술 사주던

친구들에게 은혜를 갚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한식당인데

사장님께 베트남 사람들은

주로 뭘 시키냐 물어봤더니

양념갈비랑 돌솥비빔밥

추천해주셨어요.

맨날 한국 연수생들 선생님들이랑

오다가 친구에게 대접하는걸

눈치 채셨는지?

계란찜 서비스~

마셔 마셔~ 먹고 디지지는 말고

우리 내일 출근이니깐ㅋㅋㅋㅋ

850,000동

대략 한화 43,000원

월급 받았다고 제가 산다고해도

더치페이하자고...

왜 제가 사는지 설명해주고

다음부터 더치페이하자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제는 돈 버니까 :)


소주 한병밖에 안 마셨지만

내일을 위해 컨디션


ㅋㅋㅋㅋㅋㅋ영화 기다리며

구매한 물건 정리하기

저 엘초이스 커피 제 스타일이에요

롯마 갈 때마다 사올 예정입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스프레이 구매

법인장님 심부름 종이컵

167,900동

대략 한화 9,000원

월화수 어떻게 지나갔는지

기억도 안나요...

수요일에

퇴근 후 부장님이랑

소주 때려버리기 :)


목요일 야근!

집가자야ㅑㅑㅑㅑㅑㅑ

이날 야근의 의미가 없는게

베트남직원이 업무를 끝내야

제가 검증 작업을 하는데

못 끝냄...

의미없는 야근에 지친 마음을

야식으로 달래본다

오ㅋㅋㅋㅋ

패밀리마트에 처음보는

소세시 파스타

파스타 생각보다

맛있어요!

김밥 간장에 찍어 먹으면

존맛탱~

ㅋㅋㅋㅋㅋㅋㅋ

그저그랬던 샌드위치

음료수 가격이 싸서

너무나 좋은 1인

요즘 이과자에 빠졌는데

이건 치토스 매운맛이랑 똑같아요.

신라면 3개까지 추가해서

180,000동

대략 한화 9,000원 :)


고심끝에

업무용으로 사용하려고

스마트폰을 하나 더 사기로

마음먹었답니다.

모바일로 환전 먼저하고

6,000,000동 환전하는데

257.5달러가 들어갔네요.


핸드폰 보러

thế giới di động에 다녀왔어요.

베트남 사람들은

여기서 핸드폰을 구매한다네요.

직접 만져보고 테스트도 해보고

vivo

oppo

vsmart

3사 중에 고민하다가

그래도 베트남에서 생활하는데

베트남 회사인 vsmart 제품을 구매했어요

사진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


날씨 너무나 좋고를 넘어

뜨겁구용


들어오는 길에

패마는 필수


VSMART

JOT 1+

개봉!

오 이어폰 충전기 모두 블랙

신선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치도 못했던

액정에 얼굴이 비치네?...

이거 제가 사용하고있는

아이폰7 플러스랑

크기가 같은데

왜 작아보이죠?

구매하기전에

한국어 지원 확인해 봤는데

oppo

vivo

vsmart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얼마만에 안드로이드인지

5년정도 된 것 같네요.

사은품으로

스트랩링을 줬는데

음 사용 안 할듯 싶네욬ㅋㅋㅋㅋㅋㅋ

제품 스펙은

이렇게

됩니닼ㅋㅋㅋㅋㅋㅋ

사실 저는 스펙을 그닥

신경쓰지 않아요

핸드폰이랑 이것저것 다해서

2,680,000동

대략 한화 134,000원


일요일 마무리는

부장님과 함께

소주!

양장피!

짜장면!

 

크 언제나 그렇듯

자주가는 한국 치킨집에서

월요일부터 마셔라 부어라 시전중

이날 한국사람 진짜 많고

노래도 한국노래

소주도 한국소주

저는 아직까지도

제가 베트남에 살고 있는게

실감이 안나요.


짜잔

월급 입금 :)

수습급여에

세금을 떼고나니

많이 가벼워졌네요.


점심시간에

항상 이자리에 앉아서

하늘도 보고

잠깐 낮잠도 자고


출장오신

상무님께서

망고주스를 쏘셨어요ㅋㅋㅋㅋㅋㅋ


요즘

집에 가면 공부도 안 하고

차라리 회사에 남아서 해버리기


드디어 토요일 퇴근!

지난주 일요일에

제가 부장님 식사를 사드렸는데

이번엔 부장님께서 사주셨어요ㅋㅋㅋㅋ

모듬 스시

모듬 사시미

니혼슈

아주 올바른 토요일 마무리


비가와서

밖에 안 나가고

패밀리마트 탐험~

오 새로운 도시락 겟

카레 돈까스 도시락

불닭

핵불닭

치즈불닭은 있는데

까르보는 없냔 말이다!

좋아하는 치즈과자

게리게리~

게리 치즈만 있는 줄 알았는데

초코도 있네요

쉬는날이니까

하 이번주 월요일에

진짜

제머리가 빡통인지.

업무도 어렵고

일 진짜 잘하고 싶은데

슬프네요

다시 파이팅 해봅시다!


오 저희 동기들 취직 플랭카드가 걸렸다고

저희 담당쌤이 연락주셨어요!

다은 동기들 블라인드 처리해서 지저분하지만

지킬건 지켜야죠?ㅋㅋㅋㅋ


그리고 다음날ㅋㅋㅋㅋㅋ

바로 친구들한테 연락왔쥬~


사무실 누나들이

사탕도 주고

맛있어서 다섯개 순삭!


자 회식을 달려볼까나

나는 더 술을 마시고 싶었단 말이다!...

가차없이 해산ㅋㅋㅋㅋㅋ


음 고뇌하고 고뇌하던

물건을 사러 왔어요

왜냐하면

한국보다 10만원이 비싸기 때문에

엄청 고민을 했어요.

다음달에 놀러오는 친구들에게 부탁할지

아니면 베트남에서 구매할지

하지만

한국보다 10만원 더 비싸게

flex 해버렸지 뭐야

30만원 BAAAM!


에어팟 사고

그느낌 그대로 기생충 :)


아 에어팟 참 적응 안 되네요.

어제 사고 오늘 아침...

신고식 제대로 했네요.

그랩 타면서 저도모르게

이어폰을 뺀다는게

에어팟 그대로 날아가버림

하수구 앞에 딱 멈춰버림

하루만에 15만원 날아갈뻔

하 기스도 나고 참

그래서 바로 케이스 구매하러 갔는데

이집 알바가 일을 참 잘하네

케이스 좀 보여달랬더니

의자에 앉으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서랍에서 엄청 꺼내와


귀여운 곰돌이 겟

어니 이게 만사천원?


호치민 AMA COFFEE

혼자서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아메리카노 55,000동


그리고 호치민 방문 주 목적

오라클 피부과에 다녀왔어요

좋구나야

한국집 바로 앞에도 오라클이 있는데

호치민 오라클까지 오다니

이놈의 사마귀는

한국이고 베트남이고 저를 괴롭히네요.

참고로

턱은 레이저 제거

손가락은 냉동치료 제거를 원했지만

베트남 의사분이

냉동치료는 없다고 하셨어요.

이부분은 소통 오류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결국 턱과 손가락 모두 레이저 진행했습니다.

relax and flex

100만동 지출.

치료 끝나고

레이저 치료 후 얼굴에 패치 안 붙이냐 물어보니

안 붙인다고 하네요?

햇빛 받아도 괜찮냐 물었더니

괜찮다하고

좀 애매하네요


치료 받기전에

호치민에 거주하는 동기 형한테

연락했더니

같이 밥먹자고

아니 형 4시에 밥을 먹어?

지글지글


이제는 다시 집으로 갈 시간

월요일부터 마셔마셔~

삿포로타워 26만동이에요.

월요일부터 치맥


패밀리마트 갔는데

코코넛워터가 있길래

뭐가 맛있는지 몰라서

둘다 겟!

지코보다 훨씬 맛있고

가격도 저럼이 1만8천동 :)

저는 주황색이 더 맛있더라구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토요일

토요일엔 모든 직원이

초과근무가 없어요

4시30분 종치면 모두다 퇴근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맘편히 10분뒤에 나가는게

정신건강에 좋더라구요


베트남 직원들과 회식!

맥주 한짝 주문하고

오 사이공 스페셜 병뚜겅 행사중이네요ㅋㅋㅋ

근데 저거 돈 안 받고 온거 같은데?...

남는건 사진이여

마셔마셔~

집가자!

반응형
LIST